골프존 “스탭스(주)와 스크린골프장 인력공급사업 추진, 매장주(SO)의 애로사항 해소에 힘쓸 터” | |
(주)골프존이 스크린 골프장 매장주(SO:Site Owner)의 직원 채용 및 관리 등 매장(사이트) 인력 운용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적극 나섰다. (주)골프존은 자회사인 서비스∙유통 전문기업 (주)골프존 네트웍스를 통해, 아웃소싱 선도기업 스탭스(주)와 업무제휴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함으로써 스크린 골프장을 위한 맞춤형 인력 공급 서비스인 ‘HR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HR서비스는 스탭스 채용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하여 인력을 수급, 사이트 운영 특화교육 (골프, 시스템 관리 및 운영, A/S 스킬, CS마인드, 이미지 메이킹 교육 등)을 이수한 역량 있는 인재를 스크린 골프장에 공급하는 서비스이다. 이러한 HR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장주(SO)가 요구하는 A/S 스킬과 운영 스킬, CS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을 신속히 배치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스탭스의 밀착형 노무 관리를 받을 수 있어 직원의 장기근무를 가능케 하는 등 안정적 인력운용의 효과가 크다. | ![]() |
특히 스크린 골프장 신규 창업의 경우, HR서비스를 이용하면 체계화, 매뉴얼화된 업무교육을 받은 운영인력을 배치받게 되므로 오픈 초기, 보다 빠른 운영 안정화가 가능하며 기존 매장주(SO)가 HR서비스를 이용할 시에는, 운영인력이 직접 기초적인 시스템 장애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어 영업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운영인력은 골프에 대한 기본 소양 교육을 받음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체계적 고객관리가 가능하여 궁극적으로 매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을 위해 (주)골프존은 각 스크린 골프장의 특성에 맞는 인력수요를 분석한 뒤, 스탭스㈜와 함께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맞춤형 고급인력 양성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1차 수도권 매장(사이트)을 대상으로 HR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차차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향후 HR서비스의 진화를 통해, 별도의 사이트 운영 특화교육을 개발하여 단계별 사이트 운영 교육, 마케팅 교육, 서비스 고급 교육을 실시하는 등 운영인력의 직무역량 배양과 사이트의 경쟁력 상승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골프존 관계자는 “HR서비스는 국내 스크린골프 시장의 80%를 점유한 골프존이 SO를 위한 적극적인 서비스 개선의지를 보여주는 <서비스 개선 프로젝트>의 일환”이라며 “매장주(SO)들은 즉시 현장 투입이 가능한 교육된 인력을 공급받는다는 점에서 스크린 골프장 운영의 인력에 대한 애로사항을 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주)골프존은 사이트 토탈케어 서비스인 ‘CARE4 서비스’를 구축하여 서비스 매니저가 매월 매장을 직접 방문해 사이트 관리, 운영을 위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주)골프존 홈페이지(www.golfzon.com)에서 볼 수 있으며, 서비스 문의 및 상담은 전화 1644-0782(HR서비스)/ 1577-4333(CARE4서비스)로 하면 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