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크루트] 박천웅 대표이사, 일자리 창출 산업포장 수훈

박천웅 대표이사, 일자리 창출 산업포장 수훈

인재서비스 대표기업 스탭스㈜의 박천웅 대표이사가 지난해 연말 서울 강남 소재 GS타워에서 개최된 ‘2011 일자리 창출지원 유공자 정부포상’에서 업계 최초로 ‘산업포장’을 받았다. ‘산업포장’은 산업훈장 다음가는 훈격으로, 스탭스㈜ 박천웅 대표이사는 일자리 창출지원 분야에서 국가적 관심사인 청년실업난 해소와 고용창출 등에 10년 이상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금번에 수상하게 되었다.

스탭스㈜ 박천웅 대표이사는 2009년부터 취업성공패키지, 중소기업 청년인턴제 등 고용노동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민간위탁 취업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2010년까지 약 15,000명에 달하는 청년층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였다. 또한 자회사현 장애인 표준사업장 유플러스㈜를 설립하고 중증 장애인을 고용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숙명여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셀프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청년층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각종 언론매체에 취업 관련 칼럼을 꾸준히 연재하고, 취업을 앞둔 사람들과 신입사원들의 직장생활 지침서로 평가 받고 있는 저서 <신입사원 이강호>를 출판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발히 활동하여 구직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앞장섰다. 스탭스㈜의 박천웅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와 기업과 인재의 맞춤형 매칭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구직자는 물론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에도 큰 도움이 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2012-02

출처: [리쿠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