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스, ‘찾아가는 잡 콘서트‘ 통해 대학생 취업 역량 향상
▲스탭스는 ‘찾아가는 잡 콘서트’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현장실무 및 취업성공전략에 대한 방법을 강의했다. ⓒ 스탭스
이날 콘서트에는 조성창 모두투어 인사팀 과장과 이선미 액티브시니어스 대표는가 강사로 나서 서영대학교 항공비즈니스학과를 비롯한 관광학과, 경영학과 학생 등 100여명에게 현장 실무자들이 수행하는 업무와 취업성공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먼저 조성창 모두투어 인사팀 과장은 그동안 거쳤던 마케팅팀, 여행기획팀, 인사팀에 대한 업무 경험을 설명하고, 여행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줬다.
이 대표는 “스펙은 기업에서 원하는 기본적인 조건만 충족하면 된다”며 “실제 기업에서는 구직자들의 열정과 현장에서의 성실성을 중요시하고 있다”고 조언했다.
특히 이날 콘서트에서 강사로 나선 이들은 ‘취업을 위해 준비해 온 것들이 직장에 들어가서 실제업무를 수행하는데 얼마나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질문하며, 그 해답을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서 강조하는 ‘직무중심 채용’에서 찾을 수 있다고 알려줬다. 또한 취업자들은 자신이 가고 싶은 직무를 NCS에서 확인해 필요한 역량을 확인하고 키우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찾아가는 잡 콘서트’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만큼 학생들이 직접 실무자에게 궁금한 점을 적어 질문할 수 있도록 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
스탭스, '찾아가는 잡 콘서트' 통해 대학생 취업 역량 향상
